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다한거

IT기업들이 왜 기술블로그를 만드는걸까?

by e-pd 2019. 10. 5.

 최근 IT 기업에서 기업 블로그 형식의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기존의 IT 대기업들은 기술 소개 사이트인 네이버 D2,  IT지식들을 정리한 IBM Knowledge Center, MSDN 같은 사이트를 운영했다. 지식정리 위주의 대기업 사이트와 달리, 최근 IT 스타트업에서 블로그 형식으로 회사의 문화와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유행이 되고 있다.

 

 블로그와 같은 SNS는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속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것이 SNS의 장점이다. 회사를 알리는데 IT 블로그 조회수는 큰 도움이 된다. 기업들은 블로그에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술의 소개와 실제 프로젝트 회고를 올린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은 정보를 찾아보다가 실제 적용사례를 확인하고 많은 도움을 받는다. 기술뿐만아니라 회사 문화 소개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사의 분위기를 블로그를 통해 엿볼수 있다. 그래서 IT 스타트업 기업에서 쉽고, 양질의  글 컨텐츠를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로그  컨텐츠는 기업 홍보, 지식공유의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카카오같은  IT대기업에서도 앞다투어 IT 블로그를 개설하고 있다. 앞으로 글 컨텐츠는 기업 홍보의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