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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은책

[한번 읽으면 두 번 깨닫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by e-pd 2020. 3. 22.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8352170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의 개념과 원리를 예제와 디자인패턴, UML로 한데 엮어서 마치 실제 비행기 시뮬레이션 게임을 제작하듯 풀어준다. 핵심만 찍어주는 팁박스와 개발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기본 원리도 잘 정리해놓았다.

www.aladin.co.kr

 

가볍게 읽어볼 책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골랐다. 객체지향은 어렵다. 이해하고 깨닫게되야하는것이 많다.

그렇다고 객체지향 자체에 집중한 책은 많이 없다. 객체지향언어를 배우면서 객체지향을 소개하는 책들이많다.

 

이 책은 저자의 현장 경험이 많이 담겨있다. 그리고 쉬운 표현으로 객체지향을 설명했다고 생각한다.

객체지향에 대한 책으로 조영호님의 "객체지향 사실과 오해", "오브젝트"가 많이 소개되는데, 

추상화된 내용이 많이 소개되는 "객체지향 사실과 오해"를 읽고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책에서 객체지향 이론을 잘 풀어쓴게 이 책의 장점이라 생각한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예제를 2차 대전을 기준으로한

비행기로 했다는 것이다. 저자의 의도는 이해가 가지만, 실무에 사용할만한 예제로 소재로 했으면하는 아쉬움이 있다.

 

객체지향을 이미 배웠거나 혹은 배우는 도중이라면 개념을 정리하면서 읽어보면 좋을 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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